Comac Group - Kegging & bottling plants

소형 맥주양조 설비

가장 필요한 게 뭘까요

소형맥주양조장은 오랜역사를 지닌 고상한 직업으로 전문직업으로 알려지면서 점점 그 비중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적절한  소형 맥주양조 설비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많은 혼란이 일고 있습니다.

 

그렇다면 적절한 설비를 찾는데 실수를 범하지 않는 비결은 무엇일까요?

 

 

1- 담금장치

양조과정은 맥아를 분쇄하는 것으로 시작되는데, 분쇄한 맥아와 물을 혼합해 담금장치에 넣고  재료를 가열합니다.이과정에서 물에 잠긴 맥아는 당이 풍부한 죽 상태로 변합니다.

 

 

2- 여과장치

담금과정을 거치면 당즙이 풍부한 맥아즙이 생기는데 후에  담금찌꺼기에서 맥아즙을 분리해야 합니다: 분리작업은  여과장치로 합니다.즉,  당화된 맥아를 재가열합니다;  후에 “재순환”과정을 거치는데  이 과정은 맥아즙을 여과장치에 넣고  제거하는 과정을 수 차례 반복합니다; 마지막으로  맥아즙에 남아있는 당을 추출하기 위해 물을  뿌려줍니다. 위과정은 Lauter tun이란 기계에서 이루어지며 소형맥주 양조 설비중  중요한 공정입니다.

 

 

3- 가열장치

소형맥주 양조설비중 이 공정이 핵심입니다. 이 과정은 큰 솥에서 이루어지며 맥아즙과 홉,부원료를 섞은 것을 큰 솥에 넣어 가열합니다. 가열하는 동한 맥아즙은 멸균이 되며 불쾌한 향기는 증발되고 홉찌꺼기는 제거됩니다.

 

 

4- 냉각과 발효 장치

가열된 맥아즙은 냉각시켜 발효에 적당한 온도로 내립니다. 냉각후에는 발효통으로 옮겨 여기에 효모를 넣으면 발효가 시작됩니다. 이 발효 과정에는 위생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설비를 세심하게 골라야 합니다.

 

 

5- 숙성장치

발효가 끝난 맥주에서 이스트찌꺼기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유는 사멸한 이스트는 맥주의 향기를 변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. 후에 맥주는 숙성탱크로 옮겨져 안정과 숙성을 하게됩니다. 양조자의 양조철학에 따라 안정 및 숙성기간은 몇 주에서 몇 개월이 걸릴수 있습니다.

 

 

6- 여과 장치

여과과정은 맥주 향기를 완성하는 과정입니다. 여과장치는 소형맥주양조 설비중   핵심장치는 아닙니다. 그 증거로 소형맥주양조장에서는 맥주를 여과하지않은체 판매하기때문입니다. 여과장치는 다양한데 고형물만 제거해주는 고체 여과기와  미생물을 제거해주는 미생물여과기가 있습니다.

 

 

7- 포장장치

소형맥주양조장은 생산한곳에서  바로 맥주를 판매하기 때문에 포장장치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. 그러나  맥주를 외부에 판매하려면 케그,병,캔 중 하나에 주입되야  합니다. 고품질,속도,정밀성 있는 포장기계를 사용해 맥주를  케그,병,캔 에 주입해야 합니다.

 

 

Comac 20여년간 다양한 맥주 포장기계를 생산해오고  있습니다. 고성능을  발휘하는 소형맥주 양조 설비는  품질위주의 Comac 제품으로 완성 하세요! 

소셜 사이트에서 공유